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6 와이파이 수신 불량 '~에 대해 올바르지 않은 암호'

IT/모바일

by 쌩쌩정보.J 2018. 6. 23. 19:43

본문

반응형

아이폰6 와이파이 수신 불량 현상


고장이 나서 못쓰게 된 경우가 아니고서는 폰은 바꾸지않고 그냥 쭈욱 쓰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1인이라 아이폰6 을 아직 불만없이 잘 쓰고 있는데, 딱 하나... 이게 문제다. 와이파이...

요금제를 높은 걸 쓰고 있어서 LTE로 인터넷을 쓰면 되니까 상관없지뭐, 하면서 쓰고 있는데 요즘 유투브사용이 잦다보니 데이터를 너무 심하게 팍팍 까먹는다. 

동영상이 까먹는 데이터란 상상을 초월했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같은 경우도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진행이 되다보니 바로바로 할 수도 없고 '언젠가 럭키한 타이밍이 잘 맞아서 와이파이가 되는 그 시간'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 거지같은 상황.


와이파이 불량 상황은 얼추 이러하다.

1. 와이파이 검색이 잘 안됨. 다른 폰에서는 몇개씩 잡히는게 이 폰에서는 운좋아야 제일 가까운거 하나 잡는 수준.

2. 운좋아서 하나가 잡혀서 야호~하면서 비번을 쳐서 연결을 하면 '~에 대해 올바르지 않은 암호' 라고 뜨면서 연결이 안된다.

물론 비밀번호 (암호)는 정확하고 맞게 쳐도 계속 오답처리 삐~ =_=;

3. 가끔 LTE 라고 적혀있는 상단에 반가운 부채꼴 와이파이 모양이 떠있을때가 있다. 하지만 막상 인터넷을 연결해보면 뱅글뱅글 돌기만할 뿐 정상적인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또 와이파이를 off해놓고 LTE로 사용을 하게 된다.




그래서 뭐가 문제인가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와이파이 부품 불량 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해서 부품을 갈면 되겠구나, 란 해답을 찾았다.


아이폰6 와이파이 부품 교체 방법은 3가지다.

1. 공식서비스센터로 가면, 부품만 교체가 안된다. 비싼 돈 내고 리퍼받아야 함.

2. 사설서비스센터로 가면, 5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부품교체를 해준다. 애플에서는 와이파이 부품만 따로 나오고 있지않기때문에 물론 부품은 정품이 아니다.

3. 인터넷에 아이폰6 와이파이 수신 안테나 부품을 몇천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어서 그것과 함께 자가수리키트를 함께 구매해서 유투브 영상을 보며 아이폰을 분해해서 자가수리를 하는 방법도 있다.





이게 와이파이 안테나 라고 한다. 

본인은 2번과 3번 중 고민을 하다가 수리키트와 함께 사면 어차피 만원 넘게 줘야할거고 이래저래 피곤해질 것 같아서 2번으로 선택하고 5만원에 교체해준다고 한 근처 사설서비스센터에 갔다. 


근데 이게 반전인게...

부품을 교체했는데도 안됨. (인터넷에서 사서 자가수리했으면 멘붕왔겠음.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그곳 직원이 말씀을 하시길, "와이파이 안테나의 문제는 아닌것 같고 메인보드의 문제일수도 있는데, 그것도 확실치가 않다." 라는 대답. 그러면서 덧붙이는 말이 "아이폰6 제품이 유독 와이파이 문제가 좀 많은거 같아요. 와이파이 수신 자체가 많이 약하더라구요." 이런다.

와이파이 문제 말고는 사용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는터라 폰을 바꿀 생각이 전혀 없는데 결국 와이파이를 못고치고 아직 LTE만으로 연명을 하고 있다.

다만 아주 가~~~끔 미쳤나싶을정도로 와이파이가 잘되는 날이 한번쯤 있긴 해서 다행히 소프트웨어업데이트라도 하면서 쓸 수 있어서 다행..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