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정보

올레티비 오류 HDSE016 '입력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IP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by 쌩쌩정보.J 2018. 7. 1.
728x90

멀쩡히 잘 나오던 TV에서 갑자기 이런 팝업창이 하나 떴습니다.

[오류] CAS 시스템이 권한 만료 상태입니다

그래서 뭐지?하면서 리모컨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니 그냥 또 티비가 나오네요.

그러더니 곧 다시 다른 팝업이 떴습니다.

[오류] 서비스가 해지되었습니다. (COPPE9000) 재가입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_-;; 머지;;

그래서 TV를 껐다가 켰더니 

[오류]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이용해주세요 (VODE-1003)

그러더니 TV가 본격적으로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올레티비 셋톱박스 전원을 껐다가 1분정도 있다가 다시 켰습니다.

그랬더니 본격적인 오류화면이 나왔습니다.

팝업도 참 다양하게도 뜬다;


" 입력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IP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HDSE016] "





아무짓도 안했는데 지혼자 별별 오류창을 다 띄우고 있네요.

이 날이 토요일 저녁7시가 좀 넘은 시간.

주말엔 고객센터가 안하는 줄 알고 어쩌지 하고 고민하고 있다가 혹시나해서 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를 해봤는데 상담원 연결이 되네요.

주말에도 고장신고는 되나봅니다. 

다행입니다.


아무튼 전화를 해서 상황을 말했더니 셋톱박스 껐다가 켜봐라는 말에 뒷골땡겨서 해볼거 다 해보고 전화한거라고 하니까 다음날 오후쯤으로 바로 예약을 잡아주시더군요.

일요일 밤엔 축구경기를 봐야했기때문에 정말 다행이다싶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에 올레티비 기사분이 방문을 하시곤 저 오류창을 보시더니 이건 지금 건드리면 또 다른 집에 안나올 수 가 있다면서 월요일이 돼야 처리가 된다며 가버리심 흑.

내가 혹시나 이럴 수도 있을것 같아서 고장상담신고할때 이런 오류가 난다고까지 다 설명을 해드렷는데 에휴.


-

그리고 월요일에 오셔서 리모컨으로 다시 개통번호를 넣어서 5분내에 다 처리를 하고 가셨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건데 주말에 TV도 못보고 짜증났었네요.


왜 이런건지 이유도 설명안해주고 와서 리모컨 몇번 누르더니 됏습니다 하고 가버림 쩝...

그래서 이유는 모르겟지만 공용 인터넷을 쓰는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에서 간혹 일어날 수 도 있는 현상같다는 다른분이 쓴 글을 봤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계약해서 올레티비를 보고 있는게 아니라 원룸으로 이사올때 이게 옵션으로 깔려있던거라서 공용으로 건물에 들어와있는 것이거든요.

아마도 다른 집에 새로 회선을 부여해줄때 우리집에 들어와있는 회선이 부여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짓도 안했는데 갑자기 서비스가 해지될리가 없으니까요 킁.


아무튼 저 HDSE016 오류가 갑자기 뜬다면 해결 하는 방법은 KT에 전화해서 기사님 방문 밖에 답이 없다는 결론.

TV가 안나와서 답답하겠지만 바로 고장신고하고 최대한 빨리 기사님이 방문해주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300x250